우라반다이우라반다이의 에코투어우라반다이의 에코투어리즘협회링크
Ecotouring in Urabandai

Home한글中文English page


Urabandai Web Camera

Urabandai Location

 

우라반다이는

우라반다이는 반다이산의 안쪽이라는 의미이며 후쿠시마현 아마군 키타시오바라무라와 반다이마치에 이르는 고원일대의 통칭입니다. 메이지21(1888)년에 일어난 대분화로 말미암아 반다이산의 바위들이 쏟아져내려 강을 막아서 되어진 것입니다. 크고 작은 300여개의 호수와 늪이 펼쳐지는 표고 800m의 고원, 이것이 우라반다이입니다.


반다이아사히 국립공원

아이즈분지의 북측에 위치하고 있으며 1년의 반은 눈에 덮혀있는 우라반다이. 봄에는 수파초, 여름에는 신록, 가을에는 단풍, 겨울에는 설경, 계절마다 바뀌는 풍경의 아름다움으로 쇼와25(1950)년에 우라반다이 아사히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습니다. 히바라호, 오노가와호, 아키모토호 등의 크고 작은 호수와, 다양한 색깔의 늪이 이어지는 고시키누마가 유명합니다.

역사

북부의 히바라 취락에는 전국시대의 무장이었던 다테 마사무네(1567-1636)가 아이즈 침공시 지나갔던 요네자와가도가 있으며 산성터 흔적이 아직도 남아 있습니다. 선명한 붉은색의 칠로 유명한 아이즈칠기의 그릇형태를 만들었던 장인들인 목지사들이 자리를 잡고 살았던 곳도 이 일대입니다. 칠기를 만들었던 작은 집에서는 당시의 생활모습이 감돌고 있습니다.

자연과 문화를 즐기는 다양한 방법

우라반다이는 고원 가득히, 호수와 숲을 잇는 19군데의 트랙킹 코스가 둘려져 있습니다. 풍부한 자연과 문화, 역사를 체험할 수 있도록 잘 정비되어져있는 후쿠시마 유일의 에코투어리즘 필드, 이것이 현재의 우라반다이 모습입니다. 가이드나 숙소의 운영자들이 초보자에서 숙련자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걸음 더 나아가면

우라반다이 주변에는 이나와시로호수, 반다이마치, 아이즈와카마츠시, 키타카타시 등 각각의 개성과 일화들이 가득한 자연과 문화, 역사를 갖고 있는 지역이 펼쳐져 있습니다. 꼭 우라반다이를 그리고, 아이즈 반다이 지역을 찾아주시기 바랍니다.